고도몰 프로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비번 입력후 로그인 합니다.
상단 메뉴에 [주문/배송] 클릭
좌측메뉴에서 결제완료 리스트 클릭
주문 리스트중 결제가 완료되었는데 고객에게 취소 요청이 들어온 경우 처리방법
주문의 주문번호 밑에 빨간네모 부분을 클릭하면 새창이 뜹니다.
새창 화면에서 주문 상세 정보가 뜹니다.
에서 좌측 빨간네모 선택후 아직 송장이 안들어간 주문건은
아래 왼쪽 빨간 네모 체크 박스를 선택후 오른쪽 [상품환불]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환불처리에서 환불사유를 선택하고
환불수단을 PG환불로 선택합니다.
-PG환불인 경우 신용카드, 계좌이체,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환불은 무통장입금
그러면 다시 새창으로 아래와 같은 상품환불 화면이 나옵니다.
같은 방법으로 왼쪽 체크박스를 선택해주고 오른쪽 하단의 [선택 상품 환불]을 클릭해 줍니다.
이번에는 좌측 메뉴중 취소/교환/반품/환불 관리의 환불리스트를 클릭합니다
위에 리스트를 보면 환불처리 부분에 처리완료나 상세내역등이 나옵니다.
취소 처리한 건은 아직 환불까지 진행이 안되서 [환불처리]라고 버튼으로 클릭할 수 있게 표시됩니다.
[환불처리] 버튼을 클릭면 아래 처럼 새창이 뜹니다.
[예] 선택하고 다음화면에서 환불 금액을 입력합니다.
이주문은 배송이 안나간건으로 별도의 배송비 차감이 없이 전액 환불해줍니다.
환불방법 설정에서 환불수단을 PG환불로 선택합니다(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PG환불 선택)
그밑에 PG환불 금액을 전액 입력해서
환불금액 밑에 작은 글씨 남아있는 금액이 0원이 되게 입력해 줍니다.
만약에 물건이 발송되고 반품과정을 거친 환불처리라면 왕복 배송비 6000원을 제외해야할 경우
아래 화면부분 빨간 동그라미 친 부분에 환불수수료를 6000원을 입력해줘야합니다.
아무튼 이건은 출고전 취소건으로
전액 환불금액 입력후 오른쪽 상단의 환불하기 버튼을 클릭해 환불을 완료합니다.
'온라인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OKPOS 하이오더 포스기 영수증 재발행 및 출력 방법(메뉴 제외 영수증 출력) (0) | 2025.03.31 |
---|---|
대한통운 CJ택배 기업 고객용 택배 예약 취소 방법 (1) | 2025.02.28 |
대한통운 CJ택배 기업 고객용 택배 예약부터 송장 출력까지 (0) | 2025.02.26 |